티스토리 뷰
반가워요 오늘 이 시간에는 컴퓨터에 필수로 인스톨을 해 둬야하는 프로그램에 대하여 소개를 해주도록 할겁니다. 요즘 컴퓨터 이용하실때에 이게 없다고 한다면 프로그램 실행 안되는게 상당할겁니다. 바로 닷넷프레임워크 4.6 라고 하는것인데요.
요즘에 개발되어 지게 되어 나타나고있는 응용프로그램이나 오락들의 경우 내부적으로 닷넷프레임워크 4.6를 이용해서 개발이 되어진 경우가 상당해요. 그래서 이 프로그램이 이용자의 컴퓨터에도 인스톨이 되어있으셔야하게 되는데요. 공식 마이크로소프트사의 다운 센터에서 꽁짜로 배포를 하고있습니다.
사실 마이크로소프트사의 다운센터에서 검색하고 내려 받는게 약간 어려울수도 있습니다. 그러하기 때문에 설명해 드리고자하게 되는데요. 먼저 정식 페이지로 이동을 해주셔야해요. 이동을 하려면 아래 링크를 눌러주셔서 가신다면 돼요.
사이트로 이동을 하신다음에 언어 선택을 한국어로 선택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다운 버튼을 클릭해서 인스톨 화일을 다운받아 주시면 됩니다. 인스톨 화일을 내려받았다면 이제는 실행해서 인스톨을 진행해보셔야하군요.
위에 보이시는 것처럼 이 프로그램은 규모가 1.4메가에 불과합니다. 웹설치 관리자라서 그렇다고 합니다. 내부적으로 닷넷프레임워크 4.6 인스톨러이 서버에서 구성화일 요소들을 다운 받으시면서 인스톨이 되었기 떄문에 인스톨러 자체는 규모가 굉장히 작은 편이에요.
닷넷프레임워크 4.6 다운 버튼을 눌러주셨으면 이러한 방법으로 나오게 되어지면서 아래에 화일이 다운가 되어지게 됩니다. 경우라고 한다면 따라 이 화면만 나오고 다운이 안되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땐 Click here를 눌러 주셔서 수동으로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이제는 4.6 설치 화일을 실행해보시기바랍니다. 실행해주면 이렇게 인스톨이 되어진답니다. 설치 하실때에 어렵지 않게 설치진행이 되게 되실건데요. 그냥 Next만 눌러 주셔서 셋업을 해주시게되면 되느데요. 아마 기존에 인스톨이 되어있었다라고 하면 아래와 같이 나오실게 될겁니다.
저는 이미 기존에 닷넷프레임워크 4.6이 인스톨이 되어서 이러한식으로 나온거에요. 방문자님들은 아마 이러한 화면 없이 바로 인스톨이 되어질겁니다. 행여 나오게 되어지게 된다면 인스톨이 이미 되어있기 때문에 다시 인스톨할 필요가 없는데요. 행여 문제가 생긴다면 기존것을 제어판에서 삭제를 하고 다시 인스톨 한다면 되어지실 겁니다.